인천연수구,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입력 2015년09월14일 16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4일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9월 중'구인․구직 만남의 날(일구데이)'행사를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연수구청 7층 취업·창업 상담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구하는 날’이란 의미의 「일구데이」 행사는 연수구에서 매월 19일에 개최하는 채용행사로서, 이번 9월에는 19일이 토요일인 관계로 18일에 개최하게 됐다.
 

 현장 면접 채용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5개업체에서 건물시설관리원, 음식서비스, 생산직, 청소, 전기안전기술자 등 23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고 「일구데이」행사장(연수구청 7층)을 방문하면 현장면접은 물론,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연수구는 지난 7월 외부에 산재해 있던 일자리 창출과 및 취업 관련 센터를 연수구청 7층으로 이전해 통합일자리센터로 새롭게 출범했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지원업무를 수행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었으며, 취업정보센터는 그 기능을 더욱 개선하여 구인업체 및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업체의 구인 요청 시 빠르고 신속하게 구인자와 구직자를 연결해 주는 「언제나 면접실」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관계자는 “연수구는 주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매주 기업체를 방문해 일자리를 발굴하고 있으며, 취업상담 및 일자리 연계를 위해 동주민센터를 순회 방문하는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매주 운영하고 있다.”라며,  “통합일자리센터로 새롭게 출범한 만큼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취업정보센터(☎749-8473~847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