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어린이 TV 애플리케이션 ‘뽀로로TV’ 제공

입력 2015년09월17일 12시14분 홍숙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레tv에서 인기 어린이 TV 앱 ‘뽀로로TV’ 만나세요
[연합시민의소리]KT (www.kt.com, 회장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인기 어린이 TV 애플리케이션 ‘뽀로로TV’를 안방에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뽀로로TV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주인공으로 한 유료 TV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그동안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등 모바일 단말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다.

 

올레tv는 뽀로로TV를 양방향 앱 형태로 국내 유료방송 사업자 중 처음으로 서비스한다. KT는 “인기캐릭터 뽀로로와 타요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신개념 VOD 양방향 서비스”라고 ‘올레tv 뽀로로TV’를 설명했다.

 

뽀로로TV는 ‘뽀로로’와 ‘타요’의 애니메이션 정규 시즌에서 제공되지 않던 동화, 동요, 노래교실, 스페셜 영상 등 총 250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고,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노래방 기능과 리모콘으로 그리기, 게임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가 적용돼 다양한 교육기능과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이들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올레tv는 뽀로로tv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고객 전원에게 뽀로로 TV 첫달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뽀로로몰(www.pororomall.com)’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도 준다. 더불어 올레tv는 뽀로로tv를 올 연말까지 정가(월 이용료 9,000원)보다 약 40% 할인된 가격(5,900원, VAT 미포함)로 제공한다.

 

뽀로로TV는 올레tv 채널 722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일반 셋톱박스에서 우선 적용되며, 올레 기가 UHD tv와 올레tv스마트는 오는 10월 중 서비스된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이필재본부장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200만 이상이 다운로드 받은 인기 어린이 TV 앱을 올레tv에서 독점으로 안방에 제공하게 됐다”면서 “양방향 앱 서비스를 통해 교육과 재미를 제공해 신세대 부모들의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