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도서관, '인천공공도서관 우수 운영사례 논문' 공모

입력 2015년09월21일 11시2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서관 운영, 이용서비스 개선사례 등 우수프로그램 발굴

[연합시민의 소리/ 임화순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오는 11월 6일까지 인천공공도서관협의회를 통해 ‘인천공공도서관 우수 운영사례 논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 공모는 인천시 공공도서관의 우수운영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기관의 자긍심 고취와 우수 프로그램을 확산 보급하고자 기획됐다.


논문 공모기간은 11월 6일까지이며, 공모대상은 22개 회원기관의 52개 공공도서관 현장사서다. 1회원 기관 당 1도서관이 대표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도서관 현장운영, 이용서비스 개선사례 및 아이디어로 「책 읽는 도시 인천」의 독서진흥 방안, 유네스코지정 「책의 수도」 인천의 공공도서관의 역할,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도서관 서비스 확대 방안, 효율적인 도서관 관리 및 운영 발전방안 등이다. 
 

접수된 논문에 대해서는 서면심사 및 평가를 거친 후 12월 9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은 프로그램운영 우수성, 사례 적절성(업무활용성), 기획력 및 독창력, 기관조직력 및 역할분담, 참여율 및 만족도 등이다. 시상은 2016년 총회에서 실시되며, 워크숍에서 논문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 및  인천공공도서관협의회 홈페이지(http://library.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62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