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특성화고교 취업률 높이기 발 벗고 나서

입력 2015년09월21일 18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1일 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9~10월 두 달 동안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특성화고교 취업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천세무고등학교, 부평공업고등학교, 인평자동차정비고등학교에서 열리며 자기PR법, 취업동기 부여, 자아성취감 향상, 취업목표 설정 등 각 학교 특성에 맞춰 다양한 내용을 강의한다.
 

지난 주 진행된 인천세무고 특강에서는 자기 이미지 진단을 통한 이미지 분석‧관리 방법과 예비 면접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코칭을 했다. 부평공고 특강은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긍정적 자기 이미지 형성을 통한 자아성취감 향상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고, 인평자동차정보고에서는 취업 목표 설정의 중요성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로드맵 작성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취업특강은 부평구가 특성화고교(옛 실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강의가 무엇인지 수요조사를 실시한 뒤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진로결정에 대한 자신감 고취, 취업을 위한 이미지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