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6회 계양맛집 맛자랑 품평회 개최

입력 2015년09월30일 19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제21회 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3일 구청 남측광장에서 '제6회 계양맛집 맛자랑 품평회' 를 개최한다.
 

관내 일반음식점과 다문화가정 등이 참여해 즉석에서 요리를 경연하는 '계양맛집 맛자랑 품평회'는 구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도 함께 열려 ‘맛’과 ‘멋’이 함께 어우러진 구민축제의 장으로 열리게 된다.
 

특히, 이번 품평회는 “계양구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계양구를 대표할 특색음식을 발굴해 구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계양의 맛,평가단은 전문심사위원과 다문화가정, 주민평가단으로 구성되어 시식을 통해 평가한 점수를 합산해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등 총 6개소를 선정하게 되며, 이들 6개 음식점은 '계양맛집'으로 지정되어 계양구가 직접 홍보에 나서게 된다.
 

벌써 여섯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품평회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개회식전에는 길놀이행사로 행사의 흥을 돋우고, 식후에는 밸리댄스팀, 오카리나팀과 경기민요팀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사)한국외식업협회 인천시 계양구지부 주관으로 중식요리사가 즉석에서 자장면을 만들어 단돈 1000원에 제공하는 나눔행사와 제빵사들의 지도 아래 가족끼리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400명이 드실 수 있는 한 그릇 비빔밥 만들기, 전통떡 전시 및 나눔행사, 어린이들의 식생활 개선 요리체험과 칵테일 제조 및 시음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맛집 경연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화꽃 전시회도 구청 마당에서 개최되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