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입력 2015년10월02일 11시3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일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인천시연합회가 주관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인천시 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유정복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그동안 희생해 주신 어르신들의 헌신·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이 행복한 인천을 구현하기 위해 인천만의 특색을 갖춘 맞춤형 노인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의 노력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고 시정 및 인천가치 재창조에 힘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60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완석 어르신(81, 노인회 동구 지회장) 등 4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송형식 어르신(81, 계양구) 등 20명이 인천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김광현 어르신(77, 연수구) 등 8명이 시의회 의장 표창, 최향규 어르신(58, 부평구) 등 28명이 연합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인천시연합회는 이날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12일에는 서구 노인게이트볼장에서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한다.
 

또한, 23일에는 노인들의 숨은 실력을 겨루는 ‘인천 노인노래 및 장기 자랑대회’를 인천시 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열고, 30일에는 인천노인서예대회를 개최하는 등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