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MS 공동 웹표준 전환 컨설팅, 세미나 추진

입력 2015년10월05일 11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글로벌 웹표준에 부합하는 인터넷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100대 사이트 플러그인 지원 및 대응현황 공개’의 후속조치로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공동 진행하는 비표준기술 개선 컨설팅 및 세미나,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기술안내서 개정판 발간 등 다각적인 지원을 추진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기술적 어려움 등으로 자체적으로 비표준 기술을 개선하기 어려운 웹사이트를 모집하여 기술 자문, 개선 방안 수립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비표준 개선 컨설팅’을 추진한다. 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10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또한, 웹사이트 운영자·담당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웹표준에 부합하는 웹사이트 개발 방안을 안내하는 ‘KISA-MS 웹 이용환경 개선 공동 세미나’를 연말까지 총 3회 개최한다. 기업의 웹표준 전환 지원을 위한 인터넷진흥원의 ‘2016년도 웹 표준 전환 및 비표준 개선 기업 지원 사업’도 소개할 예정이다. HTML기술지원센터(www.koreahtml5.kr)에서 10월 15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한편, 웹 개발자와 운영자가 자사 웹페이지 등에 있어 스스로 비표준 기술을 개선하도록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기술안내서’를 개정하여 10월 중순부터 HTML기술지원센터를 통해 배포한다. 크롬 브라우저 NPAPI 지원 중단, 윈도10 엣지 브라우저 출시 등 최근 인터넷 이용 환경변화에 맞추어 NPAPI 대체기술의 적용 방안, 구형 브라우저의 대응, HTML5 신규 기능별 보안 이슈 등의 내용을 추가했다.

 

 최근 MS, Google 등 웹브라우저사가 보안성 확보를 위해 웹서버 보안(SSL) 암호알고리즘을 SHA-2로 상향함에 따라, 웹사이트 이용자와 관리자가 취할 조치사항도 포함했다. 해당 암호알고리즘을 지원하지 않는 저사양 PC(윈도XP 서비스팩 2 이하) 이용자는 운영체제(윈도XP 서비스팩 3 이상)로 업데이트해야 하며 쇼핑몰, 게임 등 웹사이트 관리자는 내년까지 SHA-2 기반 SSL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