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사) 전문성 향상 연수 실시

입력 2015년10월07일 20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6일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성산홀에서 인천시교육청 관내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사) 29명과 인천시교육청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사) 261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교사(사)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문희 교수(성산효대학원대학교 초빙교수, 하모니 상담센터장)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참만남을 위한 한 쌍의 대화’를 주제로 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 관내 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사)들이 학생들의 가정환경 및 또래관계 등 다양한 장면에서의 변화를 촉진하고, 상담 장면에서 상담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필요한 성공적인 상담사례의 공통요인과 참만남 대화법을 배우고 실제 체험하며 실습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선생님들은 “강의를 통해 훌륭한 상담자의 태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며 초심으로 돌아간 것 같다.”, “오늘 배운 한 쌍의 대화를 학생들과 어서 나눠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교육청 학교안전교육과 고학재 과장은“상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져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이다.
 

이러한 연수 기회를 통해 인천 관내에 있는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얼굴을 익히며 제대로 된 협조가 진행되어 학교 내에서는 위클래스가, 교육청에서는 위센터가 서로 연계하면서 학생들을 제대로 보호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의를 주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Wee센터는 앞으로도 전문상담교사(사)의 역량강화를 통한 1차 안전망 강화를 위하여 슈퍼비전, 내면아이 치료, 컬러테라피, 심리검사 등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계획하고 있음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