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2015 평생학습 주간 행사 개최

입력 2015년10월12일 13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에 걸쳐 ‘2015 남구 평생학습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재밌쥬~, 즐겁쥬~, 함께해유~ 남구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개최된 행사는 남구평생학습관과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등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기존 ‘남구평생학습 박람회’와 ‘청소년 융합과학 체험전’, ‘청소년 동아리 한마당’을 평생학습 주간으로 확대 운영, 평생학습을 알리고 나누는 자리로 다체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행사는 7일 ‘대중음악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한 음악인 임진모씨의 특별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8일 지역 사회와 시민교육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포럼이 개최됐다.
 

또 9일~11일까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는 제3회 평생학습박람회, 제4회 청소년 융합과학체험전, 제14회 청소년 동아리한마당이 개최됐다.
 

특히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개최된 행사는 배움의 장, 생각의 장, 나눔의 장, 즐김의 장으로 구성돼 남구 사랑 도전 OX 골든벨, e스포츠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남구 평생학습 주간은 평생학습이라는 공통된 주제 안에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이 한 공간에 모이는 자리였다”며 “그 안에서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하면서 세대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것에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