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 책 나눔 북 콘서트 실시

입력 2015년10월22일 20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화교육청 책+나눔+Book+Concert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화)은 지난 19일 교육지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이야기가 있는 도서 산책, 책 나눔 북 콘서트”를 실시하였다.
 

소속직원의 기초소양 및 전문성을 함양하고 소통・공감을 통한 민주적 업무풍토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5권의 선정도서를 중심으로 구성된 ‘소모둠 공감 활동’과 ‘전체모둠 나눔 활동’으로 구성되어 운영되었다.


직원들의 희망을 받아 선정된 도서는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라는 인문학 교양도서에서 부터, 소설, 시집 등 장르가 다양한데, 모둠원들은 소모임을 갖기 2주 전부터 각자 자신이 선택한 책을 개별적으로 읽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날 소모임 활동을 통해 강화 인근 둘레길을 산책하며 공통의 선정도서에 대한 독후감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모둠별 책을 소개하고 독후감을 다른 모둠과 나누는 전체 활동시간을 가졌는데, 사무실이 아닌 강화 인근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책 나눔 활동이 이루어져 더욱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었다.
 

북 콘서트에 참여한 김연진 초등교육팀장은 “평소 바쁜 일정 때문에 독서는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이번 계기를 통해 평소 읽고 싶었던 『감정수업』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내가 느끼는 감정들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그 실체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다른 모둠원들과 책을 읽으며 느낀 점을 나누다 보니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된 것 같아 행복하다”며 이번 책 나눔 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교육지원과 이미영과장은 “이번 책 나눔 북 콘서트를 통해 우리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함으로써 이 가을이 독서로 더욱 풍성해지면 좋겠고, 앞으로도 소통하고 공감하는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민주적이며 자율적으로 일하는 행복한 일터가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