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하늘에서 바라본 세상’ 드론 촬영 특강

입력 2015년10월23일 12시4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드론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내년 상설교육프로그램 편성 예정

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 중급용 드론 'QR X350'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 경인아라뱃길 전경

[연합시민의 소리]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초보자들을 위한 드론 촬영’을 주제로 특강을 마련한다.

 
드론은 카메라와 감지기가 탑재되어 있는 무인항공기로, 최근 고공 촬영부터 스포츠 중계까지 그 활용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다. 또 드론이 대중화되면서 개인도 부담 없이 드론을 가질 수 있는 시대를 맞아 누구나 하늘에서 바라본 세상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진행되는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의 ‘초보자들을 위한 드론 촬영’ 특강은 누구나 쉽게 드론을 이용해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하는 기초 강의이다. 사단법인 한국드론협회 박해룡 블랙드론즈 단장이  강사로 나서 드론 비행 및 촬영 교육을 진행한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 이어 내년에는 상설프로 그램으로 드론 촬영 강의를 개설할 예정”이라며 “강의뿐 아니라 내년   상반기 중에 드론 촬영 대회를 개최하여 누구나 드론을 이용한 촬영을 즐길 수 있게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초보자들을 위한 드론 촬영’ 특강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 및 전화로 참가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