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청,자유학기제 전면 실시 준비 위해 학부모 연수

입력 2015년11월06일 18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지난 5일 2016학년도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를 앞두고 학부모 19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서부 관내에서 2016학년도에 자유학기제를 처음 운영하게 될 학교는 18교이다. 이들 학교는 내년 자유학기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자유학기제를 처음 운영하게 된다.   따라서 이들 학교 학부모들의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의 학습 및 진로 코칭은 어떻게 해야 하고, 학부모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등에 관해 안내하기   위해 연수가 마련되었다.    
 

 연수 강사는 계산중학교 김경순 교감과 마전중 고상현 교사이다. 김경순 교감은 자유학기제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정책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하였고, 고상현 교사는 마전중에서 자유학기제를 시행하고 있는 1학년 부장으로서 구체적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학부모들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손홍재 교육장은,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서부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고, 서부 관내 학교를 다니고 싶어하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로 평가해 주신 신뢰와 애정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을 텐데, 학교에서 현명하게 극복해서 자유학기제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꿈을 꿀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많은 학교들이 내년 자유학기제를 1학년 2학기에 운영할 것에 대비하여, 금년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들의 신청을 받아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