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운영

입력 2015년11월16일 16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4일 계양구청에서 다문화가족과 한부모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를 운영했다.
 
이번 치과진료소는 여성가족부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시그나사회공헌재단 주최로 운영되었으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의료진과 라이나생명 봉사자,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등 약 4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진료소에는 이동 치과 진료버스와 치과진료를 위한 전문 의료장비를 갖추고 무료 치과검진, 불소도포, 치석제거, 발치, 충치치료, 구강관리 교육 등 다양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아침부터 시작한 치과진료에 다문화가족과 한부모가족, 수급자 등 약 130여명이 진료를 받았으며, 어린아이를 동반한 다문화가족들의 참여가 많아 진료접수 장소인 계양구청 대회의실 로비에는 하루 종일 젊은 결혼이민여성과 아이들로 북적거렸다.

 

특히, 의사소통이 어려운 다문화가족을 위해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중국어, 베트남어 통역사가 봉사자로 참여하여 진료에 어려움이 없도록 도왔으며, 효과적인 진료를 위해 시간대별로 진료 인원을 제한하여 사전신청을 받아 원활한 진료가 이루어졌다.
  

진료를 받은 중국 출신 결혼이민여성은 “임시진료소라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찾았는데 병원 못지않은 진료장비를 갖추고, 꼼꼼하고 친절한 진료에 감동 받았다”며 “같이 온 아이들도 치과진료와 구강교육에 만족하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