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인성교육 수업 전문성 신장 심화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5년11월18일 17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동부교육지원청(이영숙 교육장)은  18일, 19일 2일 동안 관내 5년 미만 저경력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인성교육 수업 전문성 신장 심화 직무연수』를 진행 중에 있다. 
 

이 연수는 지난 5월에 실시한 기초 직무연수에 이어 실시되는 심화 직무연수로 1차 연수에 참여했던 교사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의해 2차로 개설되었으며 이번 연수 신청자 중에 약 70%가 기초 연수 기이수자로 연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가치창조컨설팅 하창호 대표의‘창의와 인성 함양을 위한 좋은 수업 다섯 가지 습관’, 인천만수초등학교 교사 구수진 외 3인으로 구성된 그룹 강사진의‘과정중심 연극 만들기를 통한 인성교육중심수업’등 저경력 교사들의 인성교육 수업 전문성 신장과 인성교육중심수업 학교 문화 확산, 수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상미 초등교육과장은“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인성과 수업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들의 자발적인 배움에 대한 요구와 필요를 해소해주기 위해 기획된 심화 연수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으며, 모든 강좌를 연수자가 직접 활동에 참여하는 액션 러닝 방식으로 구성하여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특히 이번 연수 과정 중에 퍼실리테이터(토론촉진자)와 함께 하는 좋은 수업 실현을 위한 생각 나누기를 통해 1차 기초 연수의 내용들을 직접 수업에 적용해 본 사례들을 공유하고 인성교육중심수업에 대한 길을 동료 교사들과 함께 찾아 볼 수 있어서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