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옹진군 다문화가족 전통문화체험행사 실시

입력 2015년11월18일 19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북도 경주 일원에서'제5회 옹진군 다문화가족 전통문화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다문화가족 39명이 참가하여, 한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주에서 ▶한국 전통문화 체험 ▶역사탐방 ▶가족화합의 시간등으로 진행된다.
 

전통문화 체험으로는 가족들이 한복을 입고 전통유교 예절을 배우는 시간과 전통음식 약과, 신라와당 만들기를 진행하며, 한지공예와 탈 만들기 등을 만들며 가족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것이다.  
 

또한, 국립경주박물관, 불국사, 석굴암 등 신라 역사‧문화를 탐방하며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를 엿볼 수 있었으며, 뿌리깊은 한국 문화재의  역사를 알아보는 역사탐방 시간도 갖는다.  
 

가족들간의 화합을 위하여 웃음과 함께하는 가족사랑 특강을 통하여 긍정적인 마인드와 활력에너지를 충전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역할과 소통할 수 있는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다문화 가족캠프에 참가한 한 부모는 자녀들과 함께 경주지역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서 한국 역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무엇보다 가족간 여행으로 유대감이 더 강화되고 여가와 교육이 병행되는 교육 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다문화가족 전통문화체험행사』가  옹진군 다문화가족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하고, 결혼이민여성들에게는 전통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와 다문화 가정의 가족애를 다지는 소중한 장이 되었으며 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보다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