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동남아 무역사절단,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파견 수출상담회 가져

입력 2015년11월19일 14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에서는 세계경제 불안 및 국내경기의 침체, 환율불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하여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5박 7일 동안 무역사절단을 인도네시아(자카르타)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에 파견하여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대한 사전 시장조사를 통해 가능성이 있는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10개 업체를 선정하여 파견하게 됐다.
 

이들 10개 업체들은 ㈜태영정기(감속기), ㈜토신(에어 서스펜션), ㈜한빛코리아(모발나), ㈜디에스엘(교량교좌장치), ㈜동해엠텍(그랩), ㈜대일라바테크(가스켓), 제일특수제지(성인용기저귀), ㈜로부스(프레스), ㈜성헌(유니버셜조인트), 용문정공(건드릴) 등으로 현지 수출상담을 통하여 8,473천불(99억원) 상당의 상담실적과 50천불(6천만원) 상당의 금액을 현장에서 계약체결 하였으며,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샘플 견적을 요구 받는 등 앞으로 많은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무역사절단에 참가한 기업들이 현지에서 기술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지 계약 뿐 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참가기업 대부분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서구에서는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하고도 해외 마케팅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하여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지원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