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와 교육감과의 행복 공감 토크’ 실시

입력 2015년11월19일 14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이 19일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토크에서  동부아름드리 학부모 지원단 및 학부모 50명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청취하고, 학부모들이 원하고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표현했다.
 

이날 행복 공감토크는 학부모의 우쿨렐레 연주 및 노래를 함께 부르는 등 친화적인 분위기로 마음의 문을 여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고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 수렴 후 토론주제를 선정하여 학부모들이 주제에 대해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충분이 밝힐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금번 공감토크는 학부모가 생각하는 행복배움학교와 행복배움학교에 바라는 학부모 의견, 학부모 시선으로 본 자유학기제 활성화 방안 및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방안 등 세 가지 주제로 약 1시간 가량의 열띤 토론이 진행된데 이어 교육감과 교육장에게 던지는 자유질문 시간을 가져 학부모와 머리를 맞대는 진정한 행복 공감토크 시간이었다.
 

이번 행복 공감토크에 참여한 학부모는“가까이에서 보기도 어려웠던 교육감이직접 학부모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 마음을 열 수 있는 시간을 주어 편안하게 의견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더불어 학부모 의견을 소중하게 귀 기울여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