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2015년 마을기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입력 2015년12월14일 23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지난 11일 옹진군청 6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마을기업 대표 및 임원진 등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2015년 마을기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조윤길 옹진군수는 “우리 군은 2011년부터 북도면 장봉팜스테이부터 시작된 마을기업 육성사업이 자리를 잡고 있으나, 현재보다 더욱 확대 육성할 필요가 있다하며, 앞으로 주민 주도하에 풍부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수익사업을 보장하고, 생산성 향상에 따른 주민소득 증대가 될 수 있도록 마을기업에서는 경쟁력 있는 틈새시장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과 구성원이 합심하여 내실있게 운영을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주민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마을기업 이해와 기업가 정신, 일반회계 및 세무회계 등 평소 취약분야인 회계업무 위주로 8시간 교육(09:00~18:00)을 실시하여 참석자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특히 매년 사업비 정산 시 되풀이되는 부정수급에 따른 환수조치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마을기업의 회계 정산에 따른 유의사항 등 향후 마을기업 역량과 회계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