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농업 생력화를 위한 농기계 교육!

입력 2015년12월18일 13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용 소형 굴삭기 자격증 취득 교육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지난4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건설기계 운전학원에서 농업용 소형 굴삭기 자격증 취득 교육을 49명의 농업인이 모인 가운데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4년 55명의 인원으로 교육을 시작하여 55명 전원이 자격증 취득의 영광을 안았으며, 농업인의 전문성을 배양하기 위해 올해에도 시행 하였다.
 

  이번 교육의 총 교육이수 시간은 13시간으로, 이론교육 6시간, 실습교육 6시간으로 편성‧실시되었으며, 이론교육 시간에는 소형 굴삭기에 대한 관련법규와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명칭, 역할, 그리고 안전교육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실습교육 시간에는 농업인들이 직접 소형 굴삭기를 조작하며 강사의 노하우와 작업요령을 직접 몸으로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농사지을 때, 소형관리기로 배수로를 만들어 항상 깊게 배수로가 형성되지 않아 장마철에 작물이 물에 잠겨 습해 피해를 받는 경우가 많아 항상 속상했는데 이제 소형 굴삭기로 고랑을 많이 파내어서 이랑이 높아져 습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올해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을 위해 여러 교육을 실시해주어 많은 것을 배우고 삶의 질이 향상됨을 느껴 항상 군민을 위해 고생하는 옹진군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옹진군 농업인이 더 다양하고 양질의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