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의회, ‘평생학습도시 조성 결의문’ 만장일치 채택

입력 2015년12월18일 20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계양구의회(의장 곽성구)는 지난 17일 제188회 계양구의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곽성구 의장을 비롯 소속 의원 11명 전원의 공동발의로 ‘계양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문’을 상정해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날 곽성구 의장은 “구의회는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소신을 피력했다.


또한 이번 결의안은 계양구를 평생학습도시로 조성해 평생학습을 통한 구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평생교육 진흥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을 촉구하기 위해 제안됐다.


이날 채택된 결의문은 평생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강화와 구민의 학습권 보장 지원을 비롯하여 평생학습을 위한 민·관·산·학의 협력체계 구축과 조직적 네트워킹을 통해 통합적 평생학습 연계망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편, 계양구는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위해 ‘자연과 사람이 배움으로 성장하는 그린학습도시’를 비전으로 지역유산의 학습자원화, 인적자원의 지역발전 동력화, 계양구민의 지역 정주화의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특성화 사업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