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전국 자치구 교통문화지수 평가 3위! 차지

입력 2015년12월21일 10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5년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 결과 전국 자치구 중에서 3위를 차지, 교통안전복지 우수 도시임을 확인했다.

 

계양구는 299개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교통안전, 운전행태, 보행행태, 교통약자 등 분야 등의 분야에서 87.80점으로 전국 69개 구 중 3위를 기록했다.

 

전체 지표의 교통문화지수 결과 69개 자치구 평균인 84.06점보다 3.74점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최근 교통문화 의식수준이 점점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계양구는 지난 2012년도부터 민․관․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관내 23개 초등학교 주변 등교시간에 실시해 오고 있으며, 2013년, 2014년 인천광역시 군․구 행정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외에도 각종 어린이 보호구역의 시설물 개선 및 어린이,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교통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적극적인 선진 교통행정을 시행하고 있다.

 

구 교통행정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통안전 및 성숙한 교통문화의식 향상과 함께 교통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힘을 기울여 안전한 선진 교통도시 계양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여의 문화, 나눔문화의 산실’로 성남문화원은 전통과 현대문화가 어우러지는 지역문화를 가꾸어 가는 데 끊임없는 연구와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면서 100만 성남시민이 참여하는 문화활동을 펼쳐 나가는 모습이 돋보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