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선사박물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5년12월21일 14시1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선사시대 이야기 달력,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

[연합시민의 소리] 선사시대 전문박물관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시립박물관 분관 검단선사박물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검단선사박물관은 내년 1월 겨울방학 프로그램 <선사시대 이야기 달력>과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사시대 이야기 달력>은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1월 13일, 1월 19일, 1월 20일 세 차례 운영한다. 종이공예와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선사시대에 대한 어린이들의 상상을 이야기하고,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선사시대 유물 달력을 완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전시실에서 선사시대와 유물에 대해 배우고, 이를 아이들 스스로가 이야기로 만들어 보면서 선사시대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1월 8일, 1월 15일, 1월 22일 세 차례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발굴 과정을 체험해 보고, 유물 복원에 참여함으로써 선사시대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조를 구성해 각 과정마다 조별로 대결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과정별로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가장 점수가 높은 조에게는 모범상을 수여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아이들이 발굴 및 고고학과 선사시대에 보다 쉽게 접근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프로그램은 1일 2회, 회당 15명씩 강사에 의한 전문교육으로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재료비(고고학 올림픽 1만원, 선사시대 달력 5천원)은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호자 접수가 가능하지만, 반드시 본인의 자녀인 경우만 신청이 가능하고 타인의 자녀를 대리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sunsa.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796~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