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탄소발자국 우수아파트 선정'

입력 2015년12월24일 14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기후변화 공동 대응 및 함께하는 녹색생활 실천을 통한 공동주택 온실가스 감축사업으로써'탄소발자국 우수아파트 선정사업'을 추진하였고, 참여한 아파트에 대해 활동결과를 평가하여 선도적으로 참여한 3개 아파트 단지에게 지난 23일'탄소발자국 우수아파트 선정서'를 수여했다.
 

 “탄소발자국”이란 사람의 활동이나 상품을 생산, 소비하는 전 과정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CO2)로 환산한 총량을 말하는데,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관내 공동주택 33개 아파트단지, 23,573세대를 대상으로 아파트 입주민들의 탄소포인트제 가입현황, 소등행사 등 녹색생활 실천실적과 공동단위의 에너지 감축정도 및 아파트 단지 내 시설개선을 통한 에너지효율 개선 등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평가한 결과 청라반도유보라, 청라우미린, 청라한일베라체가 각각 최우수, 우수, 장려에 선정됐다.
 
 또,'탄소발자국 우수아파트'사업 참여단지의 온실가스 감축실적에 따라 참여한 33개 단지 중 27개 단지에 대해 총 50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구는 평가기간 동안 참여 단지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총 895.5톤의 온실가스(CO2)를 감축해 이는 소나무 6,412그루를 심은 효과로 자발적인 녹색생활 실천을 통한 녹색도시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구는 비산업부문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하여 2016년에도 많은 단지가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과 서로 협력하는 온실가스 저감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