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보건소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에 나서..

입력 2011년01월21일 14시36분 최대승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보건소(소장 김의수)는 예방중심의 건강관리를 통해 구민의 건강수준을 향상키 위해 다음 달부터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 보건소는 지금까지 금연클리닉 상담, 만성질환 관리, 운동・비만상담, 방문보건, 심혈관질환관리, 구강관리 등 단위 사업별로 추진해 오던 것을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에 나선다.
 
또한 보건소는 건강보험공단의 건강 검진결과, 혈액․혈압 등 기초검사, 생활습관 설문조사 등을 통해 개인별로 건강군, 건강위험군, 질환관리군으로 분류하고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건강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개인별 건강상태를 관리하고 평가하여 개인이 건강을 위해 생활습관 등을 개선하도록 행동변화를 이끌어 질병을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구 보건소는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를 추진키 위해 보건소 2층에 통합건강관리센터를 설치하고 운동처방사, 영양사, 금연상담사 등 인력을 확보했으며, 지역사회자원인 국민건강보험공단남동지사와 협력하여 구민의 건강을 증진해 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를 실시하게 되면 보건소의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또한 구민의 이용편익이 크게 증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