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전자, 졸업 및 입학 시 받고 싶은 선물 설문조사 실시
대학생 및 학부모 모노트북 가장 선호'선물 1순위'
등록날짜 [ 2016년02월10일 21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10일 삼성전자는 신학기를 맞아 최신형 노트북 등 IT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사은 혜택 및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S 아카데미’ 행사를 하고 있다.


 ‘노트북 9’ 시리즈는 행사 시작 10일 만에 판매 1만대를 돌파할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노트북 9’은 최상위 라인업 제품으로 슬림한 디자인, 초경량 무게를 구현하면서도 견고한 내구성까지 갖추어 눈길을 끌고 있다.

 
졸업 및 입학 시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학기가 다가옴에 따라 선물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이다. 이와 관련해 어떤 제품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참고가 될 만한 조사 결과가 발표돼 눈길을 끈다.


지난해 9월 대학생 241명과 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153명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한국총괄에서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 선물 수요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서 노트북이 받고 싶은 선물, 주고 싶은 선물 1순위로 뽑혔다.


먼저 대학 입학 시 부모님께 받고 싶었던 선물 카테고리를 묻는 질문에 과반수가 넘는 58.1%의 응답자들이 IT 및 모바일 제품군을 꼽았으며 현금(20.7%), 패션잡화 (6.2%)가 뒤를 따랐다.


IT 및 모바일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도 세부적으로 어떤 제품을 가장 받고 싶었냐는 추가 질문에 응답자들은 68.6%의 압도적인 비율로 노트북이라고 답했으며 노트북 다음으로 선호하는 선물은 스마트폰(11.8%), 데스크탑(10.8%), 태블릿 PC(5.9%)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트북의 경우 가장 받고 싶은 제품뿐 아니라 부모가 자녀에게 선물하고 싶은 선물 순위에서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등학생 자녀가 대학교 입학 시 자녀에게 가장 주고 싶은 선물 카테고리를 묻는 질문에 부모들은 64.5%의 비율로 IT 및 모바일 제품이라고 답했으며 현금 (16.8%), 의류(9.3%) 순으로 나타났다.


IT 및 모바일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도 가장 주고 싶은 선물로는 응답자의 58.5%가 노트북을 1순위로 꼽았으며 그 뒤를 이어 2위는 스마트폰(18.3%), 3위는 태블릿 PC(15.9%)이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신학기 시즌에는 대학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IT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특히 수업, 과제 등 학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면서도 선뜻 구입하기 어려운 노트북의 인기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S 아카데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S 아카데미’ 사이트(www.s-academ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항공 `찜(JJiM)` 특가 항공권 예매 '15일부터 다시 판매' (2016-02-11 22:37:34)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안전관리 현황 긴급 점검 (2016-02-08 16:08:11)
NH농협은행 봉화군지부, 외국...
박현국 봉화군수, 한국 베트남...
봉화군, 맞춤형 돌봄전문가 양...
봉화군, 고독사 예방을 위한 ...
인천 부평구보건소,‘제1형 당...
인천 부평구, 시-군·구 상생일...
인천 부평구, 민선8기 2년차 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