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의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미약품, 독감치료 개량신약 타미플루 대항마 ‘한미풀루’ 출시
오리지널 제품인 로슈의 타미플루에 비해 약 25% 싼 가격
등록날짜 [ 2016년02월17일 08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 한미약품이 국내에서 최초로 신종플루 치료제 '타미플루' 특허를 회피한 개량신약을 오리지널 제품인 로슈의 타미플루에 비해 약 25% 싼 가격으로 출시된다.


한미약품은 “독감치료제 '한미플루'(성분명 오셀타미비어)를 오는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네릭(복제약)을 개발한 다른 국내 제약사들은 2017년까지 남아 있는 타미플루의 일부 특허를 회피하지 못해 당분간 진입이 불가능할 전망이다.

국내 제약사들은 일찌감치 복제약을 개발해 오리지널 약과 동등한지 파악하는 임상시험 등을 통과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


오리지널 회사가 일부 특허를 변경해 특허를 연장했다. 따라서 이 특허까지 회피한 한미약품을 제외하면 다른 회사들의 복제약은 출시를 늦춰야 하는 상황에 한미플루는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에 효과가 있는 치료제를 스위스의 글로벌 제약사 로슈가 판매 중인 '타미플루'의 일부 성분을 변경해 개량 신약으로 허가를 받았다.


한미플루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독감 치료에는 하루 2회 복용한다. 한미플루의 약값은 타미플루보다 25% 정도 저렴하다.


한미약품은 "한미플루는 국내 첫 독감치료 개량신약"이라며 "그동안 수입약 품귀현상으로 독감이 유행할 때마다 겪던 국민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린이 치료소재 개발 성공'멍게 축출물로' (2016-02-17 08:49:43)
건보공단은 공단내 '의료기관 관리 지원단'신설 (2016-02-16 21:41:22)
인천 부평구보건소,‘제1형 당...
인천 부평구, 시-군·구 상생일...
인천 부평구, 민선8기 2년차 구...
인천 미추홀구 숭의종합사회...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유치원 ...
인천 미추홀구 지역사회보장...
인천 부평구의회 제9대 후반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