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무인민원발급창구 확대 운영

입력 2011년02월17일 16시29분 최대승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무인민원발급창구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무인민원발급창구 5개소에서 1개소를 추가해 총 6개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시청과 구청, 길병원, 구월2동주민센터, 논현고잔동주민센터 등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 중에 있으나, 최근 도림아동센터 입구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개설했다.
 
이번 도림아동센터 입구에 무인민원발급창구가 개설되어 인근 주민들이 비교적 먼거리인 남촌도림동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단순 제증명을 발급할 수 있어 주민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구는 평일에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구청과 길병원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365일, 8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해 오고 있으나, 이번에 개설된 도림아동센터 입구 무인민원발급창구도 365일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개설된 도림아동센터 입구 무인민원발급창구는 365일 운영할 예정임으로 평일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못하는 구민들이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은 주민등록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토지(임야)대장, 병적증명서, 대지권등록부(집합건물),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기초생활수급자증명, 토지이용계획, 농지원부, 과세증명서,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14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