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구립도서관, 독서·학습동아리 회원 간담회 개최

입력 2016년02월26일 16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24일 학나래도서관에서 ‘구립도서관 독서·학습동아리 리더 및 회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학나래도서관 독서동아리 따끈따끈북클럽 등 23개 동아리 대표 및 회원 40여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모임 장소가 없어 카페나 아파트 등에서 모임을 갖던 동아리들은 올해부터 시작된 ‘동아리 등록제’로 가까운 구립도서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책수다’ 동아리의 한 회원은 “오늘 간담회가 너무 유익했다”며 “앞으로 회원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져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독서공동체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도서관이야말로 신뢰와 협동을 가치로 실현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모여 행복하고 지혜로운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라며 “앞으로 더 많은 독서·학습동아리가 만들어져 지혜로운 민주시민이 되도록 회원들이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남구 구립도서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서관 동아리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독서·학습동아리 등록은 연중 실시되며 문의는 지혜로운시민실 도서관기획팀(☎ 880-4837)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