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2016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16년03월06일 16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병수)이 주관하는「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 다음달 18일부터 실시된다.

국토교통기술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산업 저변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국민과 행복을 이어주는 국토교통기술의 미래, 상상하라!(Bridge to the Future!)'이다. 국민행복을 실현할 수 있는 국토교통기술*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등록과 작품접수는 4월 18일부터 4월 25일까지다. 선행기술조사 등을 통해 5월 3일 1차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온라인 멘토링 및 멘토링 워크숍을 거쳐 5월 26일(목)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선행기술조사는 제안 아이디어와 선행기술과의 중복성을 검토하기 위해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체계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1차 심사 통과자들은 온라인 멘토링과「2016 국토교통기술대전」(5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의 멘토링 워크숍에서 출품작의 실현가능성을 보완하게 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들 중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금과 함께 정부 연구개발(R&D)과 연계해 제품 또는 기술발전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우수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그동안 대학(원)생으로 제한한 공모대상을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확대하였고, 정부 3.0의 일환으로 다부처 협력과 후속 연계지원 계획도 강화하였다.
 

국토교통 융합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으로서 기획부터 심사단계까지 협력기관으로 창조경제타운(미래창조과학부), 콘텐츠코리아랩(문화체육관광부)이 함께 참여하며, 국토교통 유관기관과 부처별 협력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보육(인큐베이팅) 아이디어 프로그램*’과의 후속지원 연계사업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가 신성장 산업으로 사업화 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하였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kaia.re.kr) 또는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