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요코하마시 중구 직원 대표단, 행정견학차 중구 방문

입력 2016년03월07일 13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7일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2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시 중구 직원 일행이 중구청 및 중구보건소를 방문하여 박명성 부구청장을 비롯한 관련 팀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모리 쇼고 등 직원 5명으로 꾸려진 요코하마시 중구 행정견학 대표단은 이번 방문기간동안 중구의 조직 및 역점사업, 지방자치를 실시하게 된 과정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세무업무,위생․보건업무(미용업 및 숙박업, 전염병 관련), 문화․관광업무분야에 대하여 연수를 하였으며, 우리 구의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고 4일 요코하마시로 돌아갔다고 한다. 
 
 한편, 일본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중구는 개항(1859년) 후 서양 문명을 받아들여 요코하마의 행정·경제 중심지이자 국제무역항인 요코하마항이 소재한 곳으로 면적 20.62㎢, 인구 14만명이 거주하는 비즈니스도시이다. 인천 중구와는 지난 2010년 3월에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여 활발한 교류활동을 해오고 있다.
 

박명성 부구청장은 “직원 견학 방식의 행정교류가 양 도시의 구정발전은 물론 구민을 위한 행정에 아주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