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 민간의료기관과 윈-윈

입력 2016년03월07일 14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3일,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 대상으로 고혈압관리를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2014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30세 이상 인구의 28.9%, 60세이상 인구의 60.5%가 고혈압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석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많은 주민들이 보유하고 있는 고혈압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이번 건강교실을 운영했으며, 특히 일선에서 고혈압환자 진료를 직접하고 있는 성민병원 내과과장이 강의를 맡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강의내용을 구성하여 강좌에 참석한 70여명의 주민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건강교실은 석남지역주민이 주로 이용하는 석남동 소재 의료기관의 의사가 직접 주민들을 위해 건강관리에 대한 강의를 해서 만족도가 컸으며, 돌아오는 4월 7일에도 성민병원 의사가 직접 당뇨병에 대하여 강의할 예정이다.
 

 서구보건소(소장 박호추)는 앞으로도 지역 내 민간의료기관과 효율적으로 협력하여 지역주민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