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 어린이에게 독서통장 발급

입력 2016년03월15일 12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서통장정리기
[연합시민의소리]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정범)은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붙이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독서통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통장’은 대출․반납한 도서 내역을 어린이 스스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어린이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008년 5월부터 현재까지 총 5,600여명의 어린이 회원에게 독서통장을 발급하였으며, 기존 및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이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는 통장만기 회원에게 축하 선물을 증정하고, 7월에는 우수 이용자를 선정하여 1인당 도서 대출권수를 두 배로 확대해 줄 계획이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박정범 관장은“독서통장은 단순히 읽은 책을 기록하는 행위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어린이들이 자신의 힘으로 대출일과 반납일을 체크하면서 책을 읽으면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책읽기를 통해 평생학습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독서통장에 관심 있는 어린이나 부모님들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어린이실 (☎259 –108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