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동성 중산시 인천 서구 방문

입력 2016년03월15일 13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4일, 중국 광동성 중산시 추수홍 정치협상회의 주석을 대표로 일행 6명이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양 도시 관련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구 구정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경제, 물류,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향후 구체적인 교류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중산시와 인천 서구는 2014. 4. 21 국제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으며, 2014 아시안게임기간에 중산시 대표단 8명이 인천서구에 방문하여 아시안게임 개막식을 참석하는 등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이 진행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만남을 통하여 양 도시가 상호 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오래 지속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통해 두 도시가 공동 번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중산시는 중국 광동성 중남부에 위치하고 있고, 전체면적 1,783㎢에 인구는 315여만 명이다.

중국 국화의 본향이며 국화 재배 등 원예산업, 국화축제로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중산화거 하이테크산업개발구를 필두로 전체산업에서 2~3차 산업 비율이 높은 산업구조인 바, 향후 서구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서구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