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i-미디어시티 이해 및 SNS 홍보 직원교육 실시

입력 2016년03월16일 18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오는 21일까지 ‘i-미디어시티 이해 및 SNS 홍보’를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총 4회에 걸쳐 8급 직원 18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구가 추진하고 있는 ‘i-미디어시티’의 추진배경과 개념을 소개하고 있다.
 

‘i-미디어시티’란 구의 모든 구민이 1인 미디어가 돼 콘텐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 이를 통해 경제·복지·교육·환경 등 구민 모든 삶의 제반에서 소통과 활력을 이끌어내는 남구를 의미한다.
 

특히 남구는 도화동에서부터 주안역 일대가 2005년부터 문화산업진흥지구로 선정, 각종 미디어관련 제반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위치적 강점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남구는 제반 인프라와 전략을 체계화, 젊은 공무원들의 ‘i-미디어시티’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한다는 취지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젊은 직원들에게 익숙한 페이스북·블로그·트위터·카카오스토리 등 SNS가 구민과의 활발한 소통창구 역할을 할 수 있음에 주목하고 이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이미 1인 미디어라는 것은 우리 삶과 깊숙이 연관돼 있다”며 “이를 우리 구정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체계화 하는 것이 우리 남구가 앞으로 잘 살 수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올해를 ‘i-미디어시티를 위한 토대 구축의 해’로 보고, 이번 교육 이후 간부공무원에 대한 교육 및 구민 등을 대상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