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

입력 2016년03월17일 13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에서 운영하는 동부영재교육원은 17일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가 모인 가운데 2016년 입학식 및 개강식을 가졌다.

영재교육원에 입학한 중학교 1학년 60명의 학생은 교사 관찰, 영재선정위원회 추천, 영재성검사, 심층면접의 총 4단계에 걸쳐 높은 경쟁을 뚫고 선발되었다.

영재원에 입학한 학생들은 앞으로 2년간 창의력 신장 프로그램, 프로젝트 심화수업, 진로 및 인성교육 영역에 대해 학년별로 학생의 수준과 발달 단계에 맞게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올해 동부영재교육원에서는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성과 잠재성을 계발하기 위하여, 수학․과학․융합 영역 심화학습 등의 교육활동 외에 연구활동(창의산출물 발표), 과학 논술과 진로, 리더십 함양 교육과 창의구조물대회 등 연간 8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성기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영재교육은 우수한 고급 두뇌를 발굴육성하여 선진 과학기술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개개인이 지닌 잠재능력을 계발시켜 미래지향적인 과학영재로서 장차 노벨상을 수상하는 인재로 성장할 것을 부탁했다. 

  입학식에 참가한 권순호(해송중 1학년)학생은“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안내를 들으니, 수학과학 분야의 영재 교육 뿐 아니라 진로 체험, 리더십 캠프, 창의구조물대회 등 일반 학교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교실 밖 활동이 계획되어 있어 영재교육원에서의 수업이 기다려진다.”며 영재 교육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016학년도에 동부영재교육원 외에 작년보다 더 늘어난 단위학교영재학급(초 62교, 중 27교) 및 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5교) 운영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잠재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