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최은수 변호사 취임

입력 2016년03월25일 21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임 위원에 강신업 변호사 위촉, 오미영 교수는 재위촉

[연합시민의소리] 25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전체 회의를 열고 최은수 위원을 제5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위원장으로 호선했다.
  
최은수 신임 위원장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대구고등법원, 대전고등법원 및 특허법원 법원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법무법인 ‘대륙아주’ 대표변호사로 재직 중이다.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방송토론이 공정하게 진행되고 바람직한 토론문화가 정착되어 우리나라의 민주정치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법조계 추천으로 강신업 대한변협 공보이사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강신업 신임 위원은 언론중재위원회의 선거기사심의위원, KBS시청자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법무법인 ‘하나’ 변호사로 재직 중이다.
  
그리고 재위촉되어 연임하는 오미영 위원은 KBS 아나운서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가천대학교 언론영상광고학부 교수로 재직중이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위원은 공직선거법 제8조의 7에 따라 국회교섭단체를 구성한 정당과 공영방송사가 추천하는 각 1인, 방송통신심의위원회․학계․법조계․시민단체가 추천하는 사람 등 학식과 덕망이 있는 사람 중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위촉하는 사람을 포함하여 11명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