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중등 교장 자격 연수 격려

입력 2016년03월30일 15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0일 오전 이천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16 중등 교장 자격연수’에 참석하여 연수생들을 격려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정 교육감은 폴 고갱과 잭슨 폴록의 작품을 소개하며 ‘관점 바꾸기’를 주제로 이 시대 교장선생님이 되는 것에 대해 함께 이야기했다. 

이 교육감은 “교육은 관점을 바꾸는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교육이 경쟁과 줄 세우기, 결과중심이었다면, 앞으로는 삶의 과정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인성교육의 핵심은 사람의 중요함과 가치를 알고 사람을 발견하여 서로 친구, 형제가 되는 이웃을 만드는 것”이라며, “함께 비를 맞는 일, 고통을 함께 나누고 눈물을 함께 흘리는 어렵고 소중한 일을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장선생님의 역할에 대해 “교장선생님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교육의 최고 전문가로 지역사회와 대한민국, 세계 속에서 우리 학교를 어떻게 만들어 갈지 고민하는 학교경영의 책임자”라며, “지역을 이끌어 가는 지적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것”을 부탁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중등 교장 연수 대상자 381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