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생과학관, 2016년 다채로운 천체관측행사 개막!

입력 2016년04월14일 15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승복)은 지난 12일(화요일) 올해 들어 처음으로 가족단위 천체관측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관내에 거주하는 38가족 121명이 참가하여 도심에서는 하기 어려운 천체 관측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개최된 가족천체관측교실은 전국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천체투영실에서의 ‘계절별 별자리 여행’과 ‘모형 천체망원경 공작 및 원리 탐구’, ‘야외 천체 관측’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밤하늘의 아름다움에서 오는 예술적 영감과 과학적 상상력을 키워주어 청소년의 정서를 순화함은 물론 탐구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천체관측기구의 사용에 따른 공학적 감각까지 느끼게 함으로써 현재의 과학교육의 목표인 융합인재(STEAM)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더불어 학부모에게는 평생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가족천체관측교실 이외에도 별밤 음악회, 신나는 천체관측교실, 천문·항공우주과학 체험교실 등 총 8회의 천체관측 행사를 운영한다.

인천 관내 초등학교(3학년 이상)와 중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일정은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enet.re.kr/) 공지사항에 공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