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2016년 자원봉사대학 입학식 개최

입력 2016년04월18일 14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1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남구자원봉사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박우섭 남구청장과 장승덕 남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난 3월부터 한 달 동안 모집한 자원봉사대학 입학생 60여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에서는 자원봉사 활성화의 선두 역할을 다짐하는 교육생 대표의 선서와 학사일정 소개, 인음예술단 인천플루트콰이어의 플루트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또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광재 박사의 ‘지혜로운 시민, 건강한 공동체’를 주제로 한 강의도 진행, 웃음을 통한 소통의 방법을 공유하고 교육생간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박 구청장은 “우리 사회에서는 서로간의 배려와 나눔, 신뢰가 매우 필요하다”며 “자원봉사야말로 이를 형성하는 빠르고도 중요한 길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재능나눔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1년 단위로 남구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1기 수료생들은 지난 3월부터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2기 남구자원봉사대학은 오는 11월까지 도서관, 자원봉사교육, 환경, 건강·안전 등 4개 분야 20회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