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과학교육원, 23일 과학문화 한마당 개최

입력 2016년04월21일 10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제49회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3일(토) 도내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6 과학문화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23일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 경기도과학교육원(수원시 장안구)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과학체험활동 부스 운영, 과학마술쇼 및 특강 등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과학영재연구센터(전시장) 창의마당에서는 공모에 의해 선정된 다양한 과학체험활동부스 36개가 운영되며, 과학놀이마당에서는 ‘소마큐브 대항전’ 등 가족과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과학체험놀이, 개방실험실에서는 ‘유전자 분석으로 GMO 콩 찾기’ 등 첨단과학탐구 체험도 가능하다.
 

오후2시 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는 경희사이버대 정지훈 교수가 ‘내 아이 만날 미래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컨퍼런스홀에서는 오전, 오후에 1시간 30분 동안 과학마술쇼가 진행되며, 본관 탐구마당에서는 ‘빛의 세계’ 등 다양한 과학전시물을 활용한 탐구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
 

금낭화와 할미꽃이 어우러지는 야외에서는 ‘우리 들꽃이 들려주는 이야기’와 ‘병아리와 아기 토끼 관찰’ 등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행사관련 정보는 경기도과학교육원의 홈페이지(http://www.gise.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