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교육혁신지구,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연수

입력 2016년04월26일 21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6일 남구교육혁신지구 소속 초․중학교 교원으로 구성된 전문적학습공동체 32팀의 대표자를 대상으로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남구교육혁신지구 전문적학습공동체 32팀은 남구 관내 초․중학교 34개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하여 선정되었으며, 자율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성찰, 연구, 협력하는 교직문화의 정립과 학교혁신 과제의 공동 연구 및 연수를 통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인천승학초등학교 이은미 교사와 선인중학교 채연옥 수석교사의 ‘2015년 늘배움 교사 동아리’ 운영사례 발표로 시작된 이번 연수는 팀별 계획서의 상호검토, 아이디어 제공, 운영방안에 대한 정보 공유, 직무연수 학점 부여와 연수기관 지정 문제, 운영결과 발표회 협의 등 이론적 지식과 실천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실제적 연수로 진행되었다. 

류석형 교육지원국장은 “배움이 즐거운 학교, 선생님들의 열정이 꽃피울 수 있는 학교, 동료성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위해 남구교육혁신지구 내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 교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자율적으로 배움을 실천하려는 의지와 노력이 아름답다.”라고 하였다.
 

앞으로 남부교육지원청은 남구교육혁신지구 내 전문적학습공동체들이 함께 성찰하고, 연구하고, 학습하는 교원의 협력문화개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협력적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