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 대통령상 수상

입력 2016년04월29일 12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가 “제3회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제주도에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진행된  ”제9회 중앙-지방 감사협력 포럼“ 행사중 열린 이번 대회에서 서구는 그동안 공직비리 예방을 위하여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및 다양하고 우수한 청렴시책들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에서 1차로 사전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 기관이 우수사례를 발표하였고, 사후적발의 감사한계를 보완하고 공직자 스스로가 비리를 상시 예방하기 위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의 우수한 사례를 지방자치단체간 서로 공유하고 활용하기 위하여 2013년도부터 추진해 온 자리이다.
 

 2015년도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인천시 구․군 평가시에도 최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는 서구는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는 기관장뿐만 아니라 소속 공무원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한 만큼 이번 수상은 서구 전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효율적인 자율적 내부통제로 50만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서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