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계열사 1,741개, 지난달보다 5개 늘어

입력 2016년05월02일 23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016년 4월 기준 대기업집단(상호출자, 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 65개의 소속회사 수는 1,741개로 지난달에 비해 5개 사가 증가(편입 10개 사, 제외 5개 사)했다.
 

‘부영’, ‘셀트리온’, ‘농협’, ‘한라’, ‘지에스’, ‘삼성’, ‘금호아시아나’, ‘카카오’, ‘롯데’, ‘케이티’ 총 10개 집단이 총 10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부영’은 스키장과 골프장 운영업을 영위하는 ㈜호원을 지분 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셀트리온’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는 ㈜셀트리온에스티를 지분 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농협’은 금융업을 영위하는 엔에이치애그리비즈밸류크리에이티브제일호사모투자 합자 회사를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라’는 골프장 건설과 운영업을 영위하는 한라제주개발㈜, ‘지에스’는 건설업을 영위하는 부산동서고속화도로㈜을 각각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삼성’은 보험대리점업을 영위하는 ㈜삼성화재금융서비스보험대리점, ‘금호아시아나’는 화물 운송 중개업을 영위하는 티엘㈜을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카카오’, ‘롯데’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업을 영위하는 ㈜엠텍크루 및 부동산임대업을 영위하는 롯데울산개발㈜을 각각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으며, ‘케이티’는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는 ㈜케이리얼티임대주택제2호 위탁관리 부동산 투자 회사를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편, ‘신세계’, ‘효성’, ‘지에스’, ‘포스코’ 총 4개 집단이 총 5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신세계’는 ㈜비디비치코스메틱을 ‘효성’은 ㈜디지큐를 각각 흡수 합병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지에스’는 지에스더블유티이㈜ 및 지에스플라텍㈜가 청산 종결되어 계열사에서 제외했으며,‘포스코’는 ㈜포스하이메탈을 흡수 합병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