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 제18기 박물관대학 상반기과정 수강생 모집

입력 2016년05월09일 13시2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물관대학에서 한국근대미술사 배워보세요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 시립박물관은  <제18기 박물관대학> 상반기 과정 수강생 1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근대미술사 산책’을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오는 20일 개강해 7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강의 7강, 문화유적답사 1강 등 총 8강으로 구성돼 19세기 말부터 일제시기까지 한국 근대 미술의 전개 과정과 특징을 살펴본다.

특히, 근대 미인 담론과 그림 속 미인 이미지, 새로운 도상을 반영한 한국의 근대 불화, 산업과 예술의 기로에 선 한국의 근대 공예, 근대의 미술 시장과 작품 복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별 주제로 운영된다.

7월 1일에는 덕수궁미술관, 권진규 아틀리에, 고희동 생가 등 근대 미술의 흔적을 찾아 답사를 떠날 예정이다.


인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 신청은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incheon.go.kr)를 통해 하면 되면, 140명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732)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다소 생소했던 근대 미술에 한걸음 다가가는 기회를 가져 보시기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