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행복인성나눔 즐거운 교실 만들기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6년05월16일 13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동부교육지원청(김성기 교육장)은 지난 12일, 13일 양일에 걸쳐 관내 5년 미만 저경력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2016 행복인성나눔 즐거운 교실 만들기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2015년에 연 2회 실시되었던 인성교육 수업 전문성 신장 직무연수의 연장으로 기획되었으며, 신규임용 및 저경력 교사들의 인성교육중심수업 및 배움중심수업 전문성 신장과 행복한 교실 수업 만들기 방안을 함께 모색해보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인천신정초등학교 전세명 교사의‘통합적 체육수업을 통한 인성과 학급 운영을 하나로’, 인천마장초등학교 이주희 교사의‘인성, 교육연극으로 만나기’주제로 진행된 연수를 통해 인성교육중심수업 학교 문화 확산 및 인성 수업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이상미 초등교육과장은“배움과 감동이 있는 으뜸 동부교육을 위해 동부 관내에서 첫 교사 생활을 시작하는 저경력 교사들에게 인성교육중심수업 및 배움중심수업의 기반을 잘 다져주는 것이 우리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며, 특히 연수자 모두 배움에 대한 요구와 필요를 해소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 크다.”고 말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모든 과목의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연극 기법을 통해 학생들이 수업 과정 중에 협동, 배려, 소통 등의 인성 요소를 자연스럽게 함양할 수 있도록 빨리 내 수업에도 녹여보고 싶다.”고 말했으며, 3월에 신규 임용된 한 여교사는“첫 체육 수업을 할 때의 두려웠던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통합적 체육 활동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체육 수업에 자신감이 생긴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