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국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이터통신, 원유 공급과잉 시대 끝! '5월 중 공급부족 상태 돌입 '
골드만삭스마저 생산량 감소와 수요 증가에 따른 원유 부족 사태 예견....
등록날짜 [ 2016년05월17일 07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 17일 로이터통신은  골드만삭스를 인용해 “원유시장은 예상했던 것보다 빨리 포화상태에서 부족상태로 전환하고 있다. 5월 중으로 공급부족 사태가 발생할 것이라며 생산량 감소는 물론 수요 증가가 함께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은 15일(현지시간) 최근 전 세계 각지에서 원유 생산량이 급격히 줄고 있으며, 이로 인해 원유 값이 급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원유 생산량 감소는 세계 곳곳에서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 이제까지 줄곧 부정적인 유가 전망을 내놓았던 골드만삭스마저 기조를 바꾼 것이다. 골드만삭스는 그동안 원유 재고량 증가와 이에 따른 가격 붕괴를 경고해 왔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무장반군들이 원유 및 가스생산 시설과 송유관을 공격하는 이른바 '경제적 사보타지'를 퍼부으면서 원유 생산량이 20년래 최저 수준까지 떨어졌다.
 
블룸버그통신은 15일 사우디아라비아의 생산량에 주목하고 있지만 현재 나이지리아의 상황이 큰 변수로 등장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무장반군인 ‘니제르 델타 복수자들(NDA)’은 나이지리아의 엑손모빌과 로열더치셸, 셰브론 등의 생산시설을 공격하고  NDA가 셸 사의 포르카두스 원유 저장 터미널을 폐쇄시킨 것만으로도 하루 25만 배럴의 원유 수출이 중단돼 셰브론의 에스크라보스 유전에서는 하루 16만 배럴의 원유 생산이 차질을 빚고 있다.
 
극심한 경제난과 정정혼란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는 국영석유업체인 PDVSA가 부도 위기로 몰리고 있다며 탄핵 위기에 몰린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대통령은 60일간 국가비상사태 선포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용평가기관 스탠더드앤드푸어스 '중국 경제 경착륙시' 19개 국가의 신용등급 하락 예상 (2016-05-19 07:28:50)
한국경제'전력소비 증가율 OECD 1위' (2016-05-08 11:15:01)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