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함줄도시농업공원 가족과 함께한 손 모내기 체험’행사 개최

입력 2016년05월17일 14시07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시민들이 생산적인 여가활동과 녹색 생활공간 조성을 돕기 위한 도시농업 활성화의 일환으로『2016 함줄도시농업공원 가족과 함께한 손 모내기체험』행사을 오는 28일 10시부터 정왕동 함줄도시농업공원에서 시흥시민 50가족을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진행한다.
 

함줄 도시농업공원은 시흥시 도시농업 활성화와 도시민들의 생활 속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유도하여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19.000㎡의 100여종의 다양한 농작물과 초화류를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 하였으며 시민공동체 텃밭(500㎡) 60가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도시농부 손 모내기 체험 행사는 쌀이 어디서 나는지 몰랐던 도시 아이들에게 교과서로만 배웠던 모내기를 직접 손 으로 심어 봄으로써 살아있는 현장교육 전통 모심기를 체험하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친환경 바른 먹거리 바로알기 교육을 함께 진행 한다.
 

함줄도시농업공원 다랭이 논 손모내기 체험 행사는 2013년부터 매년 추진되었던 시민 체험행사로 올해는 시흥시에서 재배되는 추청벼(햇토미)와 색채벼(3종)를 손으로 심어보는 모내기 체험과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한 모 심어가기 및 허브(민트) 삽목하여 심어가기 체험과 제11회 시흥시 자생식물 전시회도(5/28 ~5/30)함께 진행하며 100개 작품이 전시되어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도시농부 손 모내기체험 행사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하고, 보고, 즐기는 인간 중심의 생산적 여가활동과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여 이웃과 소통하며 나눔으로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큰 역할을 기대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심고 가꾸며 수확하여 이웃과 나눔을 실천 하는 도시농업 시범 공간으로 진행 하고자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