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정보연수실 구축.운영

입력 2016년05월18일 13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이용구)은 지난 12일 최은옥 제1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부서장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원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경기정보연수실 구축 시연회를 가졌다.
 

경기정보연수실은 학교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2018학년도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에 대비하고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2층(면적: 110.3㎡)에 설치되었다. SW교육관련 각종 교구 및 기자재 35종을 갖췄으며 1회 최대 40명이 연수받을 수 있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지난 2월 경기정보연수실 운영을 위한 공모사업을 통해 12개월에서 36개월 동안 교수학습 관련 교구 및 기자재 18종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연 42회 이상의 SW교육 운영을 위한 강사 지원과 교육 콘텐츠 등을 제공받아 연간 약 9천만 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였다.

지난 16일 초·중·고 선생님을 대상으로 SW교육 역량강화 자율연수를 시작하였으며 매월 5회 이상의 정보화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는 교수학습 교구 및 기자재를 활용한 초․중등 SW교육, 모델링 툴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표현 및 3D 프린팅, 학교관리자 교육지원 및 교육환경 컨설팅 등 교원 맞춤형 연수로 진행한다. 앞으로 방학 중 동계/하계 직무연수(6회, 총 150시간)와 학기 중 평일 방과 후와 주말을 활용한 자율연수(10시간 / 15시간)를 운영한다.
 

그리고 일반직, 기술직 등으로 연수 대상을 확대하여 최신 기술과 기자재 체험을 통해 정보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이용구 원장은 “이번에 구축한 경기정보연수실을 활용한 다양한 교수학습 기자재 체험과 연수로 교원들의 정보화 능력 및 수업기술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2015년 9월 1일 현장중심의 조직으로 개편한 후, 학교현장과의 소통의 장을 주기적으로 마련하고 교육현장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