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배움중심수업 핵심요원 역량강화 연수’

입력 2016년05월18일 13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9일 판교초등학교에서 남부권역 ‘배움중심수업 핵심요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배움중심수업 역량강화 연수’는‘교사가 함께 배우는 수업’을 주제로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고 전인적으로 성장하는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공모절차를 거쳐 선발한 배움중심수업 핵심요원 68명과 25개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4월 28일부터 5월 26일까지 북부와 남부 권역에서 2회씩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수업 설계 강의, 수업 시연, 공동수업안 작성, 향후 계획 협의회가 이어진다.
 

탄천초등학교 이근경 수석교사는 강의를 맡아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연계한 수업 설계에 대해 소개하고, 학교단위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활용한 수업 내실화 방안에 대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눈다.
 

용인마북초 김이령 수석교사는 수업 시연을 맡아 토의·토론수업을 진행하고, 협력수업과 프로젝트 수업 등 학생 중심 창의적 수업 방법으로 참가자들과 공동수업안을 작성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12월까지 추진할 수업 공개, 수업 성찰, 수업 나눔 등 향후 계획을 협의하고, 학교 현장의 수업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지난 4월 28일 연수에 참석했던 한 교사는 “수업은 교육과정과 평가의 중심”이라면서, “교육과정과 평가를 연결하는 수업의 구체적인 설계와 운영 방법을 동료 교사들과 함께 배우고 이야기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다음 연수는 5월 26일 버들개초등학교에서 북부권역 참가자들과 ‘프로젝트 수업과 협력수업’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상욱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이 중심인 수업 속에서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배움이 일어나는 교육활동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배움중심수업을 위한 교사들의 자율적 논의와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