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2016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평가 2년 연속“우수상”수상

입력 2016년06월01일 13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5월 31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2016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평가』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차지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전국일자리 평가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일자리 인프라 구축과 일자리창출 실적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2011년부터 시작된 평가에서 서구는 인천 기초단체 중 처음으로 2년 연속 우수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인천서부고용복지+센터와 기업&일자리지원센터의 긴밀한 협업운영으로 고용과 복지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토탈서비스 시스템 구축과 전문직업상담사의 맞춤형 고용 컨설팅으로 전년대비 취업자수가 크게 증가 하였으며, 취업성공 디딤돌 청년인턴사업, 생생-365 상설채용관 및 취업교육관을 매일(휴일제외) 3회 운영, 똑똑톡-기업규제 발굴단 운영 등으로 일자리시책 노력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9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이는 청년,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창출과 고용촉진을 위해 투자할 계획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 마련을 위해 지자체 역할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